피아노스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테일윈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피아노스쿨 앱 서비스의 이용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피아노스쿨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판매채널 서비스 화면내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4)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채널 또는 판매채널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 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 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판 매채널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알기 쉽도록 표기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 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판매채널 내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 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가 회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회원이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제5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최근 3개월 내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5)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6)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 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그 밖에 1호 내지 7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 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 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 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 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판매채널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제공한 전자우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제공한 전자우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7일 이상의 서비스 판매채널 내에 게시함 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개인의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1항의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 부족 및 변경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 단서의 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을 할 수 있으며, 수정을 하는 경우에는 12조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 으며, 이 경우 사전에 12조에 따른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12조에 따른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 기 24시간 이전에 제12조에 따른 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제14조의 1(제3자 제공 서비스)
1.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광고, 행사 또는 기타 이벤트에 대한 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 3자 제공 사이트의 서비스에 대해 보증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에는 제3자 제공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광고의 유형 및 범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 이용 로그 및 기타 모든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 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2. 수집된 정보는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회원의 피아노 실력향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된 무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유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제16조의 1(인앱 구매)
1. 회원은 정기구독 이용권 (월 또는 연 단위)을 구매하는 경우 구독 종료시까지 정기적으로 구독요금이 청구되고, 구독기간은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2. 자동갱신을 원치않거나, 변경, 종료하려면 피아노스쿨 계정에 로그인하고 정기구독을 종료 또는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 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접속 하는 등 부정행위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간주합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회원의 ID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
3) 회원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 하는 등의 영업행위
4) 회원의 ID를 이용하여 복제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녹화를 하는 행위 

제19조(청약철회 등)
1.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등의 구매일 또는 서비스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의한 변심 혹은 구매착오로 인한 반품 및 교환에 따른 청약철회의 반송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다음의 경우에는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소비자 청약철회 제한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4) 시간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감소한 경우 
5)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회원의 주문에 의해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등의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거래에 대하 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는 경우 
4. 전항 2호 내지 4호, 6호에 따라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것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3항에 따른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내용과 다를 경우 당해 서비스 및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앱 강좌 이용권의 환불) 
1. 서비스 구매일로부터 7일이내 수강하신 강의가 전체강의의 10% 이내일 경우에만 18조 1항의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10% 이상일 경우 총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2. 할인이 적용된 상품의 강좌 이용권의 환불은 할인되기 전 금액을 기준으로 차감환불 합니다. 
3. 환불요청일에 구입한 이용권의 잔여일수가 4월 15일 남아있다고 한다면 4월은 잔여월수, 15일은 잔여일수라고 합니다. 
4. 회원의 의사에 따라 청약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잔여월수는 월할계산하고, 잔여일수는 다음에 따라 환불합니다. 
1) 잔여일수가 20일 이내인 경우 : 월 이용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2) 잔여일수가 15일 이내인 경우 : 월 이용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3) 잔여일수가 15일 미만인 경우 : 반환하지 않음
5. 회사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의 경우에는 잔여일에 대해 일할계산하여 환불합니다. 

제21조(하드웨어 및 결합상품의 환불) 
1. 태블릿 pc, 디지털 피아노 및 기타 하드웨어 상품의 환불은 제조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할인이 적용된 결합상품의 환불은 하드웨어가 할인되기 전 금액을 기준으로 차감환불합니다. 
3. 고객변심으로 인한 하드웨어 상품의 환불 배송비는 전액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또는 서비스가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가 이용목적을 달성하 수 없을 정도로 제공되지 않을 경우
3)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경우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확인 후 해지가 가능하 며 본인 확인이 불가능 경우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히 합니 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재화를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결제내역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 다. 
4. 회사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 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 정 및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호보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 합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고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 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 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만,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에서 이를 허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 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덧 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 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 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 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 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재판관할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 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1 월 20 일부터 시행합니다.